MOXIE

(Mars OXygen In-situ resource utilization Experiment)

목시

 

Mars Oxygen In-Situ 자원 활용 실험은 인간의 화성 탐사를 준비하기 위한 실험장비입니다. MOXIE는 미래의 화성 탐험가들이 화성에서 호흡과 비행선의 엔진추진을 위한 산소를 생성 할 수 있는 방법을 테스트할 것입니다.

 

주요 작업: 화성 대기의 이산화탄소를 분해하여 산소를 생성함.

 

위치:    로버 내부 (앞, 오른쪽)

 

산소 생산량:    시간당 최대 10 그램

 

가동 시간:    작동시 약 1 시간 동안 산소를 생산함. 퍼시비어런스의 임무 기간 동안 종종 시도할 것임.

 

1. MOXIE는 화성에서 산소를 만듭니다. 이산화탄소는 화성 대기의 약 96 %를 구성합니다. 산소는 0.13 %에 불과합니다. 지구 대기에서 산소는 21%을 구성합니다.

 

2. MOXIE는 자동차 배터리 크기의 테스트 버전입니다. 화성에서의 인간의 탐험 임무를 지원하는 미래의 산소 발생기는 약 100 배 더 커야 합니다.

 

3. 미래 탐험가들을 돕는 MOXIE. 화성 탐험가가 화성을 떠나 지구로 출발하기 위해서는 우주 왕복선 무게와 같은 약 30 ~ 45 톤의 연료가 필요하고, 이를 연소시킬 산소도 필요합니다.

 

4. MOXIE는 나무처럼 산소를 만듭니다. 이산화탄소를 흡입하고 산소를 내뿜습니다.

 

5. 화성에서 직접 생산한 산소는 액체로 보관할 것이고, 이는 인간의 화성 탐사에 필요한 산소의 3/4 이상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.

 

​자료 출처: https://mars.nasa.gov/mars2020/  

번역 및 해설 김준곤 (고려대학교 화학과 교수)

Contact Us

맨투맨 사이언스

 

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24길 5 맨투맨빌딩 5층

Tel. 02-594-0236

Email. mtmsc@naver.com

© 2020 by MTM Science. All right reserved

  • Facebook